* 스패너 : 다양한 크기의 볼트나 너트를 조일 수 있는 도구이다.

 

 

 

스패너(양구 스패너)

*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스패너가 양구 스패너이다.U자 형태의 개구부가 양쪽에 있어서 다양한 크기의 볼트와 너트에 사용이 가능하다. 기본적으로 양쪽에 서로 다른 개구부가 있어서 실용적으로 좋다. 

* 볼트나 너트의 크기에 맞는 스패너를 사용해야 한다.

* 사용시 손잡이를 미는것 보다는 몸 쪽을 끌어당기면서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. 

 

 

콤비네이션 스패너(콤비네이션 렌치)

* 이름처럼 두가지 스패너가 합쳐진 도구이다.

* 한 쪽은 일반 스패너(양구 스패너), 다른 한 쪽은 옵세트 렌치(링스패너) 형태로 되어있다.

* 양 쪽의 사이즈는 같지만, 상황에 따라 필요한 형태를 하나의 공구에서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.

* 사진 상의 렌치는 46사이즈로 가시설의 버팀에 있는 볼트와 너트를 해체, 조립할 때 사용한다.

 

 

몽키 스패너 = 어저스터블 스패너 = 개구 스패너 = 스크류 렌치 = 조절식 렌치

* 정식 명칭은 '어저스터블 스패너'로 개구 스패너의 형태이다. 개구 스패너는 입이 벌어지는 형태의 스패너를 말한다.

* 몽키 스패너의 죠우(턱)는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넓힐 수가 있어서 다양한 크기의 나사와 볼트에 맞춰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.

 

 

링 스패너(옵세트 렌치)

* 한쪽 또는 양쪽 끝에 둥근 링이 있는 스패너이다.

* 양 끝 부분이 살짝 구부러져 있어서 좁은 공간에 있는 볼트를 조이거나 풀 때 아주 유용한다.

 

 

훅스패너 = 후크 스패너 = 갈고리 스패너

* 갈고리 처럼 생긴 모양의 죠우(턱)가 특징이다.

 

 

 

육각 렌치(L렌치)

* 가구 조립에 사용되는 안전 고정 나사, 소켓 헤드 고정나사, 자전거 부품,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같은 전자제품 수리 등 주로 육각형 홈이 파인 나사를 조이거나 풀 때 사용한다.

* 볼트 깊이 확인 : 볼트 홈 깊이에 맞는 육각 렌치를 사용해야 마모를 방지할 수 있다.

* 무리하게 힘을 주면 홈이 마모된다.

* 크기가 작아서 분실이 쉬워서 잘 보관해야 한다. 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