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현장 철거등을 할 때 꼭 있는 작업들 중 하나는, 아시바 파이프(비계파이프)로 만든 방음벽, 바리케이트 등을 철거하는 것이다.

 

* 이 경우에는 임팩, 17 사이즈 깔깔이, 17 사이즈 폭살(복사알), 반생 철사 1묶음, 철사 카타, 볼트 마대 7개 정도, 왕겨마대 1개 정도,

실링바(상황에 맞게 준비) 등을 준비한다.

 

* 위 사진은 흔히 사용되는 아시바 파이프에 사용되는 클립이다. 이 글립에 있는 너트를 조이거나 풀기 위해서는 17 사이즈의 깔깔이나 복사알이 필요하다.

 

* 몽키스패너는 비추천한다.

 

* 클립을 해체할 때마다 한 곳에 모아두든지 볼트마대에 담아두든지 한다.

 

* 위 사진을 보면 아시바 파이프는 양쪽 끝에 무슨 나사 끝부분 같은 것이 달려있는데, 그것이 양쪽에 다 있으면 반납이 가능한 거고 그 나사 같은 것이 한쪽이라도 없으면 반납을 못한다.

 

* 아시바 파이프는 반납을 못하는 것은 못하는 것으로 따로 구분하고 반납이 가능한 것은 길이를 맞춰서 긴 것, 짧은 것을 따로 나누면서, 미리 땅에 놓았던 도리판 2개 위에 올려서 모은다. 다 모으면 실링바 등으로 걸어 놓고 장비로 옮긴다.

 

* 실링바는 걸 때 양쪽으로 1미터 간격으로 2개씩 걸면 균형 맞추기가 좋으며 마지막은 반생 철사로 양쪽을 시노로 고정하면 좋다. 그리고 반생은 1줄보다는 2줄로 하는 것이 튼튼하고 좋다.

 

 

'현장 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빔휀스(H빔휀스) 반납 하기  (5) 2025.07.29
고압호스 - 반납하는 방법  (0) 2025.07.27
가시설 - TS판넬 반납 작업 모습  (2) 2025.07.26

+ Recent posts